Success Case Study
특별한 학생들만 명문대에 합격하나요?
"14시간 학습, 처음부터 완벽한 학생은 없었습니다."

SKY·의치한약수 멘토의 밀착 관리와 30분 계획표로 '나도 할 수 있다'는 확신을 얻은 선배들
아는공부캠프를 거쳐 목표 대학에 당당히 합격한 생생한 수기를 확인해 보세요. 

공부가 달라진 순간, 학생들의 생생한 후기

2024 여름캠프 학생후기

캠프나 토요공동체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카페의 캠프 후기 게시판이나 홈페이지의 토요공동체 메뉴를 확하시기 바랍니다.


후기에 대해 “적응을 잘하고 성공한 일부 학생들만 작성한 것”으로 오해하시는 경우가 있지만, 사실과 다릅니다.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제외한 모든 수료생들은 캠프 종료 전 정리 차원에서 후기를 반드시 작성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라도 원하면 자율적으로 후기를 남기고 있습니다.


즉, 아는공부캠프 후기는 고등학교 3학년을 제외한 모든 수료 학생이 작성한 진짜 경험담입니다.


(고등학교 3학년 제외한 수료자 100% 학생들, 후기작성)



아는공부캠프의 후기는 고등학교 3학년을 제외한 모든 수료생이 100% 직접 작성한 내용입니다.










30분 계획표 작성하고 아는 공부 하세요 - 수학개벽 고1 이시윤



초등학생, 중학생 때 공부를 꽤 잘한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던 나는 

고등학교에 올라와서도 상위권 친구들만 모아 놓은 반에 들어가게 되었다. 

하지만 첫 중간고사 수학 점수에서 평균보다 낮은 점수를 받아 큰 충격을 받은 후 수학을 점점 싫어하게 되었다. 

머리가 좋은 줄 알고 중학생 내내 자랑만 하고 다녔던 내가 

평균보다 낮은 점수를 받다니 이것보다 더 큰 충격이 없었다. 


심지어 수학뿐만 아니라 다른 과목들도 거의 비슷한 점수를 받아 

기말고사로 커버치기 위해 기말고사 대비를 하게 되었다. 

하지만 공부를 하기 싫었던 마음이 컸고 모의고사 점수도 점점 떨어지니 기말고사 공부는 무슨 

하루 종일 폰만 붙잡고 있게 된다. 


이에 기말고사 점수는 중간고사 점수와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나오게 되었고, 

2학기 성적 향상을 위해 여름방학 하루하루는 이렇게 나태하게 보내지 않으려고 기숙학원을 찾던 중, 

아는 공부 기숙학원에 오게 되었다. 


처음 아는 공부 기숙학원에 왔을 때, 삼계표와 진도관리표를 나눠주었는데, 

삼계표를 처음 접했을 때 ‘대체 이걸 왜 쓰지?’ 라고 생각했다. 

심지어 첫날부터 바로 공부하며 삼계표를 직접 쓰는데, 

삼계표를 쓰다 보니 내가 나에게 주어진 30분을 좀 더 효율적으로 보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해주었고,

 30분마다 선생님께서 삼계표 작성하라고 말씀을 해주실 때 계속해서 삼계표를 쓰다보면 

좀 pstd가 오기도 했는데 그래도 삼계표를 쓰는 게 좀 더 

30분을 허투루 보내지 않고 집중해서 보낼 수 있도록 길을 터주는 것 같았다.


또한 오전 6시 30분에 강당에 가면 윤민수 원장님께서 강단 앞에 서 계시면서 

졸고 있는 학생들이 있는지, 또 졸고 있는 학생들이 많으면 에어컨 온도를 직접 낮춰주시는 

배려까지 아주 철저하게 집중 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셨다. 게다가 원장님과 눈을 마주치면 집중이 더 잘된다.


그리고 똑똑하시며 재미있으신 멘토 선생님들!!!!!!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눈치를 보며 손을 들고 선생님과 눈을 마주치면 선생님께서 직접 찾아오시는 서비스!!!!! 

심지어 잘생기신 멘토 선생님들 덕분에 선생님들께서 앞에 계시면 억지로라도 공부를 하게 된다!!!!!*^^*

그리고 상담을 일주일에 세 번? 정도 하면서 진로에 관한 고민부터 개인적인 고민까지 전부 다~~~~~~~ 들어주신당.


숭희쌤 짱!!!!!!! 

또 일대일 수업 시간이 제일 재밌었던 것 같기도 한데 아마 조금은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기에 그런 것 같다. 

진짜 일대일 선생님들 전부 다 착하시고 다재다능하시고 유쾌하시다. 

강당에서는 공부만 해야 하니.. 일대일 시간에 특히 뭔가 강당에서 돌아다니시는 헬퍼 쌤들게 질문하기에 너무 좀 그런... 


질문과 개념들을 많이 물어볼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일대일 선생님께서 4층 강당에서 돌아다니시면서 감시해주시면 좀 더 좋았을 것 같긴 한데 

그렇지 못해 아쉽당...... 그래도 넘넘 재밌고 쌤께서 재밌는 말들도 많이 해주셔서 좋았당^^


캠프에 오지 않았더라면 하루 종일 폰을 붙들고 인스타도 하고 소파에 누워서 야구도 보고 이불 속에 들어가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놀았을 것인데 캠프에 와서 하루에 14시간씩 공부하니 뿌듯하기도 하다. 


일요일에는 아침도 안 먹고 계속 자다가 그래도 일어나서 씩씩하게 남들 자거나 영화 볼 때 

공부하러 가는 나 자신을 보면서 나 꽤... 달라졌네.................? 라는 느낌을 받으며 

좀 나 자신이 멋있어지는 느낌.....?을 받았다. 물론 영화가 재미없어서 

공부한 것도 있지만 일요일에도 공부하러 간 내가 너무 멋있다.


14시간 공부를 하고 멘토특강을 들으면서 약학과 또는 생명공학과라는 목표가 생겼고 

수학 등급을 그렇게 받은 나이지만 나도 일단 책상에 앉아서 아는 공부를 한다면 

꼭 내가 원하는 대학교에 언젠간 갈 수 있겠다는 느낌을 받았다. 

캠프 이후에는 망고 빙수를 먹으면서 더 열심히 공부를 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여름 캠프는 모기도 너무 많고 위치가 산쪽인지라 이상한 냄새도 나고 

특히 위에 달려있는 전기 충격기인가 그거 때문에 화들짝 놀랄 때도 너무 많았고 

심지어 학습동엔 여자화장실 하나 밖에 없고 기숙사동은 수압이 약하다. 

이 점에서 너무너무너무 불편했지만 그래도 공부 측과 잘생기시고 멋지신 멘토 쌤들!!!!!!! 


덕분에 이런 불편한 점들만 개선된다면 다음에도 올 것 같당. 

또 매점에 맛있는 간식들 더 넣어주시면 너무너무너무 좋을 것 같아요. 

급식 아저씨와 아주머니는 착하시지만 급식이 좀 부실하고 늦게 오면 먹을 반찬이 부족해서 너무 슬프당. 

윈터 캠프에 오게 된다면 이런 점들이 좀 개선되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6시에 일어나기 너무 힘들다...... 진짜 좀만 더 늦게 일어날 순 없겠죠.... 

그래도 괜찮아용 3주정도는 버틸 만 한 것 같기도 합니다. 

쌤들은 진짜 너무 좋으셔서 다시 올 마음은 있어요. 

윤민수 원장님의 삼계표와 진도관리표!!!!!!! 진짜 너무 완벽하십니다. 


항상 저희를 올바를 길로 이끌어 주시고 공부를 더 열심히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일대일 선생님들 다 너무 좋으세요!!!!!!!!! 채정우쌤 너무 친절하세용~~~~~

 

y0_0ni@naver.com



0